NX-Mini 9mm 렌즈 분해입니다.


겉 하우징이 변형되는 불상사가 생겨..(경통이 안나오는 문제가;;)

하우징의 복구를 위해 분해를 하기로 했습니다.


**임의 분해로 인해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재미로 보시거나 참고용으로만!



렌즈 뒷면을 보시면 나사 3개가 있습니다.



마운트 접점부분와 연결된 Flex케이블이 있습니다.
가장먼저 조심스럽게 분리해 줍니다.

내부도 오밀조밀 귀엽네요.



메인보드? 입니다.
추가로 푸실 나사는 없습니다.

연결된 Flex케이블 2개를 추가로 분리해 줍니다.




작은 플라스틱 조각이 나사1개와 함께 빠집니다.



나사들이 크기가 다르니 구분해 주세요.
모터부분엔 안그래도 작은데 더작은 나사가 있습니다.



핵심인 렌즈 부분도도 분리합니다.



스프링이 있으니 분실하지 않도록.



살짝 돌려서 빼도록 되어져있는데, 접착제가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안돌아갑니다.
접착제 제거해 주시면 위사진처럼 분리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더!




워낙 초박형이라..좀 쫄았는데 생각보단 나름 순조롭게 됬습니다.ㅎ

그나마 단렌즈라 그리 복잡하지 않네요ㅎ


내부도 귀여운 NX mini 9mm렌즈 였습니다.

Posted by 프루닝
: